• Q

    푸시버튼을 눌러도 호이스트가 작동을 하지 않을 때

    A

    A1 : 단상운전

    전원의 3본선 R-S, R-T, S-T의 순에 의하여 테스터로 전압을 측정하여 주십시오. 지침이 움직이지 않는 선을 조사하여 찾아주십시오. 모터의 내부결선이 상하는 경우는 없으니까 각 터미널의 나사가 풀려져 있지 않은가 그리고 전원까지 선의 상태를 조사하여 주십시오. 또한 퓨즈의 용단여부도 확인하여 주십시오.


    A2 : 전원전압강하

    스위치에는 규정전압이 나오는가 확인하여 주십시오. 규정전압이 안나오면 스위치 부터 호이스트까지의 배선저항에 의한 전압강하입니다.
    분진(먼지), 분탄 등이 많은 장소에서는 집전선에 묻은 분진, 분탄등이 비 혹은 가스등으로 굳어지면 그 위에 또 분진이 묻어 점점 쌓여 굳어져서 이것이 전기의 저항체로 되면 호이스트에 들어가는 전압을 강하시키게 됩니다. 집전선을 페퍼나 줄로 깨끗이 닦아주십시오.


    A3 : 집전장치의 접촉불량
    분진(먼지), 분탄 등이 많은 장소에서는…

  • Q

    모터가 극도로 열이 심할 때

    A

    A1 : 단상운전

    전원의 3본선 R-S, R-T, S-T의 순에 의하여 테스터로 전압을 측정하여 주십시오. 지침이 움직이지 않는 선을 조사하여 찾아주십시오. 모터의 내부결선이 상하는 경우는 없으니까 각 터미널의 나사가 풀려져 있지 않은가 그리고 전원까지 선의 상태를 조사하여 주십시오. 또한 퓨즈의 용단여부도 확인하여 주십시오.


    A2 : 전원전압의 강하

    스위치에는 규정전압이 나오는가 확인하여 주십시오. 규정전압이 안나오면 스위치부터 호이스트까지의 배선저항에 의한 전압강하입니다.


    A3 : 호이스트 설치장소의 주위가 고온

    호이스트의 설치장소가 고온이기 때문에 축사열로 모터가 과열되었기 때문입니다.
    호이스트의 설치장소를 바꾸던가 열을 방지할 수 있는 방열판을 설치하여 주십시오.


    A4 : 실리콘 정류기의 파손

    실리콘 정류기의 파손에 의하여 브레이크의 동작불능으로 모터가 …

  • Q

    후크 블록을 정지시켰을 때 흘러 내려오는 것이 심할 경우

    A

    A1 : 브레이크 라이닝 면에 기름이 묻어 있음

    분해, 조립 등의 작업 시 기름이 라이닝에 묻는 수도 있습니다. 기름을 신너 등으로 닦아 주십시오.


    A2 : 먼지나 오물이 가이드 핀에 묻어있어 가동 코아의 동작이 안됨

    가이드 핀에 먼지 또는 라이닝의 마모에 의한 오물이 묻어 가동 코아의 움직임을 불량하게 하였기 때문입니다. 월 1회 정도 커버를 열고 먼지나 오물을 청소하고 가이드 핀에 약간의 기름을 칠하여 주십시오.


    A3 : 브레이크 회로가 차단되지 않음

    정지상태에서의 후크의 흘러내림이 극히 많을 때에는 브레이크 회로를 차단하고 있지 않았기 때문입니다. 응용배선을 하였을 경우 결선상위 또는 리미트 스위치의 터미널 나사의 풀림 등을 조정하여 주십시오.  

  • Q

    호이스트에서 소음이 많이 날때

    A

    A1 : 기어 케이스내에 기름이 없을 때

    기름이 없으면 소리가 크게 납니다.



    A2 : 기어 및 축이 마모되었을 때

    기어가 마모되면 소리가 크게 납니다. 분해 조사하여 기어가 마모되었을 시는 새 기어로 교환하여 주십시오  

  • Q

    호이스트 후크를 잡았을때 찌릿찌릿 전기가 올 때

    A

    어스를 설치하지 않았음

    :어스를 완전하게 설치하여 주십시오. 

  • Q

    집전 콜렉터가 자주 벗겨질 때

    A

    A1 : 트로리 선의 설치방법이 나쁘다

    집전 콜렉터가 이탈하는 것은 급전선의 설치방법이 잘못되어 있기 때문입니다. 집전선 상태를 조사하여 주십시오.



    A2 : 위치조정이 불량함

    당사의 집전 콜렉터는 광범위하게 조정됩니다. 주의하여 위치상태를 조사하여 주십시오  

  • Q

    와이어 로프가 자주 상할때 - 마모가 심함

    A

    A1 : 무리한 횡인을 하여 드럼케이스나 정지대 레바에 접촉되고 있기 때문에

    횡인 작업을 하지 않도록 할 것이며, 호이스트의 설치방법을 변경할 것도 생각하여 주십시오.


    A2 : 난권하였을 때

    횡인 작업을 하지 않도록 할 것이며, 호이스트의 설치방법을 변경할 것도 생각하여 주십시오. 사용상태가 불량하여 난권을 일으킨 것입니다. 또한 호이스트의 설치장소도 생각 하여 주십시오.


    A3 : 주유 불충분의 경우

    기름이 없으면 소리가 크게 납니다. 와이어로프에 적당한 구리스를 발라주십시오.


    A4 : 호이스트를 간이 리프타용에 사용하여 제일 위로 올라갔을 때 와이어 로프가 삐직삐직 소리를
    낼 때

    본괘의 호이스트에서는 후크블럭이 상하 시 중심이 이동합니다. 최상단에 권상하였 을 때 후크블럭의 중심과 간이 리프타의 중심이 동일하게 되도록 하지 않으면 최상 위치의 경우 와이…

  • Q

    마그네트 브레이크가 동작을 못할 때

    A

    A1 : 간격이 많을 때

    기동코아와 고정코아의 간격이 멀어져 흡착이 불가능하오니 간격을 조정하여 주십시오


    A2 : 브레이크 회로가 단선되었을 때

    리미트 스위치, 마그네트 브레이크, 마그네트 스위치 등의 나사가 풀리고 또한 케이블의 단선 등이 아닌가 조사하여 주십시오


    A3 : 실리콘 정류기가 파손되었을 때

    실리콘 정류기가 파손되어 브레이크에 전류기가 파손되는 이유는 하기와 같다고 판단됩니다.
    a) 브레이크 회로에 1개소가 결선불량이 되어 이상전압이 걸렸기 때문에
    b) 응용배선을 하였을 때의 결선상위 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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